제품 사용기

샤오미 드리미 dreame V11 먼지통 뚜껑 장착하기

꿈꾸는가 2024. 6. 21. 19:09

 

샤오미 드리미  dreame V11 먼지통 뚜껑 장착하기 

 
 드리미 V11 무선 청소기가 가성비가 좋다고 하길래, 사용을 해보고 싶었죠. 
카드 행사로 더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도 있었는데, 선착순에서 실패하고 알리에서 장바구니에 담아둔 것이 어후, 순식간에 가격이 올라서 150달러 초과되는 금액으로 결제가 되길래 취소를 했죠.  150달러 넘으면 관세가 부과된다는데, 굳이 관세까지 지불하면서 살 필요는 없겠더군요. 
  그러다가 몇 달 후에 별다른 이벤트도 없는데, 이 정도면 살 만하겠다 싶어서 지난 해 말 정도에 구입을 했답니다.  코인 경유해서 구입하면 더 저렴해질 때가 있더군요.  그때는 13만원 정도였는데.... 요즘 환율보니, 그때보다 더 비싼 가격이네요. 

 
  어느날 무엇인가가 쿵~하고 떨어지는 큰 소음이 들리길래,  어휴  어디에서 이런 굉음이 나는 걸까 쯔쯔쯔~ 했었죠. 
그런데, 몇 분 후에 보니 방구석에 세워두었던 dreame V11 이 바닥에 엎어져 있더군요. 먼지통 뚜껑이 분해되어서 나와 있고, 깨진 플라스틱 조각도 있어서 쓰레기통에 버렸죠.   저쪽 집이 무너졌다기에 구경하러 갔다가 와보니, 우리집이 무너져 있었어요 하던 동영상이 문득 떠오르더군요. 
 
 
   정말 우리집 청소기가 바닥에 떨어져서 청소기 먼지통 뚜껑이 분해될 줄은 몰랐죠. 
뚜껑이 여기저기 깨진 것처럼 보였죠. 

 
드라이버를 어디서 사야 하나 고민하다가 무선 청소기 드라이버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검색해보니 있더군요.
4월말에 주문을 해서, 5월 초쯤에 드라이버를 받았습니다. 

 
드라이버는 받았는데, 청소기 나사 풀 일이 갑갑하더군요. 
그러다가 검색을 해보니 오~~ 분해 동영상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wC4buUq_HU&t=118s

 
 구입한 드라이버 2-3개 정도 사용하니, 나사가 잘 풀립니다. 

 
 
 배터리 옆에 있는 나사 2개를 풀어주고 먼지통 뚜껑을 교체하면 되는 것이었더군요.  그때는 몰랐지만.......
먼지통 본체 교환하는 것이 어렵고요. 

 
 여하튼 동영상을 보면서 나사를 풀었죠. 

 

 
 

 
 

 

 
 안에 있는 통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돌리면 장착이 되고 장착이 풀리고 그러더군요. 

 
 

 
 
 

 

 
 




 
먼지통 옆쪽에 있는 회색통을 빼내려고 하는데, 쉽지가 않더군요. 여기에서 막혀서 몇 주일 방치해 놓다가  동영상을 검색해보니 이 영상이 있더군요. 위에 동영상은 손으로 힘을 많이 줘서 양손으로 빼내든데, 저는 아무리 해봐도 안빠지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mK0zac_kvk4

 
위의 동영상에서 V11 청소 부품 이것을 끼워줘서 빼내길래, 이것을 끼웠답니다. 

 
 
  저 청소기 부품을 넣은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지 않고 세게 앞으로 잡아 빼니 정말 감쪽같이  아래쪽 화살표에 있는 동그란 작은 통이 빠져 나옵니다.

 
 

 
 그리고, 선도 뺐는데......

 
  먼지통 옆에 있는 이 회색 플라스틱 앞으로 잡아 당겨도 잘 안빠져서,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먼지통 교체는 포기하고 먼지통 뚜껑만 교체하기로 마음을 바꿨죠. 

 
 선을 뺐다가 다시 넣으려고 하니 고정이 안되고 다시 빠져 나오던데, 움푹 패인 부분을 위로 오게 하고 넣으니 고정이 잘 되더군요.  붉은 색, 검정색 표시된 부분에 해당 선을 넣어줬어요. 

 
 
먼지통을 구매하면 뚜껑도 함께 오는 것을 제가 구매했다고 생각했는데, 배송받아 보니 먼지 통만 왔더군요. 
이럴~~럴 수가..... 그래서, 다시 뚜껑만 구입을 했죠. 

다이슨 먼지통 뚜껑보다 샤오미 V11 뚜껑 가격이 더 비싸더군요. 


구입해서 먼지통 뚜껑을 받아보니, 기존의 먼지통 뚜껑이 깨진 부분이 없어 보입니다. 
이상하게도~~. 제가 깨진 플라스틱 조각을 바닥에서 주워서 휴지통에 버렸거든요.  그래서, 먼지통 본체를 새로 구입해서 받아보니 기존의 먼지통도 깨진 부분이 없네요. 
  새로 구입한 먼지통 뚜껑을 참고해서,  기존의 먼지통 뚜껑에 스프링이랑 기타 플라스틱 부속품을 장착시켜 줬답니다. 이것이 방바닥에 떨어졌을때 튕겨져 나와 있어서,  어떻게 장착을 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었거든요. 
   다른 사람들이 올린 동영상이랑 이미지를 봐도 뚜껑 부분이 자세히 안나와 있어서 기존에 뚜껑이 어떤 형태였는지를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새로 구입을 했답니다.

 
 여기 부분의 어느 곳이  깨졌겠거니 생각했는데,  새 제품 먼지통 뚜껑을 보니 원래 이것 디자인이 깨진 것처럼 이렇게 생겼더군요. 

 
왼쪽과 오른쪽 끝부분이 이렇게 모양이 다르네요. 저는 오른쪽 부분이 깨졌다고 생각해서 새 제품을 구입했는데.....
아래의 이미지는 이번에 구입한 먼지통 뚜껑이랍니다. 

 
이렇게 깨진 것처럼 보이는 것이 원래의 형태였네요. 

 
  그래서, 기존의 먼지통 뚜껑을 장착했습니다. 
이렇게 뚜껑을 세워서 넣으니, 잘 들어가네요.  왼쪽 먼저 아래로 넣고, 오른쪽을 강하게 넣어주니 장착이 됩니다.
 

 

 
 그리고, 파란색 화살 표 부분의 나사 2개를 조여주면 먼지통 뚜껑 교체가 끝납니다~~. 

 
 

 
드디어, 몇 달 만에 먼지통 뚜껑을 다시 장착하고 무선 청소기 사용이 가능해졌어요. 

 
 여기까지하고 끝냈어야 했는데......

 
며칠 지난 후에.......
새로 구입한 먼지통과 뚜껑을 그냥 방치하고 있다가 문득 뚜껑을 새로 구입한 먼지통에 장착해보고 싶더군요. 
 먼지통에 힘을 줘서 아래로 누르니 장착이 잘 되었죠. 

 
  그렇게 시도해 본 후에, 다시 먼지통 뚜껑을 빼내려고 하니 잘 안빠지더군요. 
힘을 줘서 빼냈더니. 으헉........오른쪽 플라스틱 부분이 휘어져 버렸네요. 
에혀, 괜시리 만져봤다가 10달러가 날아가 버렸~~~네요.
플라스틱 휘어진 것을 다시 펼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https://youtu.be/7Rv0W7nuntU

 

 

300x250